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iCloud+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비공개 릴레이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애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로, 더욱 안전하고 비공개적인 방식으로 인터넷에 연결하고 웹을 브라우징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유료 iCloud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비공개 릴레이 활성화 방법 (Mac 기준)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한 후, Apple ID 메뉴로 들어갑니다.

 

Apple ID 설정의 좌측 메뉴에서 iCloud를 누르고, 해당 탭에서 비공개 릴레이(베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바로 체크 박스를 눌러서 활성화할 수도 있고, 옵션에서도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옵션에서는 비공개 릴레이 켜기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하면 됩니다.  iOS 및 iPadOS에서는 설정 - 사용자 이름 - iCloud - 비공개 릴레이에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옵션에서는 IP 주소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지역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일반적인 IP 주소 위치를 사용하거나, 국가 및 시간대를 이용한 더 넓은 범위의 IP 주소 위치를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정 나라는 선택하지 못하며, 대체적으로 일본으로 활성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Safari에서만 작동하며, 활성화 시 로딩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iCloud 서비스에 함께 포함되어 있는 이메일 가리기 기능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함께 살펴보세요.

 

[iCloud+] 이메일 가리기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iOS 15 및 macOS Monterey의 정식 출시 이후부터 iCloud+ 기능 중에 하나로 이메일 가리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불특정 다수에게 이메일을 공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분들이나, 회원 가입 및 뉴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