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휴대전화를 사용하면서 중요한 알림을 놓치지 않는 것은 중요한데요. 잠금화면에서 간략하게 내용을 하고 싶거나, 잠금화면에서 알림 내용이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와 같이 알림 내용 숨김 설정 또는 표시 방법 등을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방법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잠금화면 알림 설정하기

설정을 실행한 후, 잠금화면 - 알림 메뉴로 진입합니다. 알림 메뉴는 잠금화면 설정에서 하단으로 내리면 있습니다.

 

- 표시 방법 선택하기

잠금화면에서 알림을 어떻게 표시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계 아래에 간단한 아이콘으로 표시하거나, 잠금화면에서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죠. 여러분의 사용 패턴에 따라 표시 방법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알림 내용은 표시하지 않고, 어떤 앱에서 알림이 왔는지만 확인하고 싶다면, 하단의 알림 내용 숨기기 옵션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평소에 알림 내용이 표시되는 것이 싫었던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외에도 표시할 알림을 선택하거나, 알림의 투명도 및 텍스트 등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알림 관련 설정을 더욱 세세하게 하고 싶다면, Good Lock의 NotiStar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