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카카오톡에 지갑 기능이 추가되면서 다양한 부가 기능이 많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명함을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톡명함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사진으로 명함을 자주 주고받는 분들은 톡명함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카카오톡 톡명함 생성하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더 보기 탭에서 지갑으로 들어갑니다. 지갑에서 하단에 있는 톡명함 메뉴를 눌러서 톡명함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갑 기능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지갑을 만든 후에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톡명함으로 사용할 사진 및 배경색을 선택한 후,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여 톡명함을 만들어 보세요. 명함을 완성한 후에는 내 톡명함 보러가기를 눌러서 완성된 명함을 확인해 보세요.

 

톡명함 보관함에서는 내 명함을 공유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명함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톡명함 공유하기

명함 보관함에서 공유하거나 채팅방의 연락처에서 톡명함을 보낼 수 있는데요. + 버튼을 누르고, 연락처 - 톡명함 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여러분의 명함을 공유해 보세요.

 

톡명함 목록에서 전달한 명함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서 채팅방에 명함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톡명함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분을 간편하게 소개해 보세요. 카카오톡의 다른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통화 연결음 변경 방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및 페이스톡 통화 연결음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통화 연결음 외에도 피아노 및 바이올린 버전의 통화음을 설정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it-talktalk.tistory.com

 

 

카카오톡 뷰 (View) 채널 추가 및 관리 방법

최신 카카오톡 업데이트 이후, 하단 메뉴에 새롭게 뷰(View) 탭이 생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씩 눌러보시고, 해당 메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궁금해하거나, 필요 없는 기능이 추가되어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