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은 사용하던 휴대폰을 다시 팔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휴대폰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중고 거래가 많은데요. 이 과정에서 스마트폰 초기화는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초기화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계정 로그아웃하기

만약,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고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초기화 후에 초기 설정 화면에서 초기화되기 전에 로그인 되어 있던 구글 계정을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물론, 본인이 초기화한 후에 다시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해당 스마트폰을 초기화하여 판매하는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구글 계정을 알려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는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을 실행한 후,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로 진입합니다.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 중에 Google 계정을 선택한 후, 계정 삭제를 눌러서 로그아웃을 진행합니다.

 

OEM 잠금 해제 활성화하기

만약, 위와 같이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아서 발생할 상황을 미리 방지하고 싶다면, 개발자 옵션에서 OEM 잠금 해제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는 방법

설정을 실행한 후,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로 진입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탭 합니다. 연속하여 탭을 하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개발자 옵션으로 진입한 후, OEM 잠금 해제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는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스마트폰을 초기화하는 과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