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제가 최근에 잘 활용하고 있는 SmartThings와 Bixby Routine 조합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스마트 싱스의 자동화 모드를 빅스비 루틴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빅스비 루틴 위젯을 홈 화면에 추가하여 버튼 하나로 에어컨을 끄고 켤 수 있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스마트 싱스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빅스비 루틴도 함께 사용해 보세요.

 

스마트 싱스에 자동화 추가하기

스마트 싱스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자동화 탭에서 모드 추가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자동화를 모드를 만들어 보세요.

 

모드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아이콘 및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들고 싶은 모드에 어울리는 이름과 아이콘을 선택해 보세요.

 

이름과 아이콘을 변경하였다면, 하단의 동작 탭을 눌러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저는 디바이스를 제어하기 위한 동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디바이스 제어하기 동작을 선택하였습니다.

 

에어컨 컨트롤을 위해 에어컨 리모컨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서 해당 디바이스의 동작을 선택한 후, 하단의 저장을 눌러주세요.

 

동작까지 추가한 후에는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자동화 모드를 완성합니다.

 

빅스비 루틴에서 자동화 실행하기

빅스비 루틴 앱을 실행하고, 새로운 루틴 추가를 위해 조건을 먼저 선택합니다. 저는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가장 상단의 수동으로 실행 조건을 선택했습니다.

 

조건을 추가한 후에는 하단에서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목록에서 SmartThings 앱을 선택합니다.

 

SmartThings 메뉴에서 모드 실행을 누르고, 아까 만들어 놓은 자동화를 선택합니다.

 

조건과 동작을 모두 추가하였다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고 루틴의 이름 및 아이콘을 변경합니다. 

 

이제, 이렇게 새롭게 만든 루틴을 홈 화면의 위젯으로 추가하여 사용하면 좋은데요.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필요할 때, 빅스비 루틴을 손쉽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