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개봉기를 마친 갤럭시 S9 플러스를 잠깐 사용해보면서 가장 체감상 많이 느껴졌던 스피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전작인 S8, S8 플러스는 모노 스피커였는데, 이번에 스테레오 스피커로 스피커 성능이 향상되었고 또한, 돌비 애트모스 모드도 새롭게 선보이면서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없었던 입체적인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활성화하는 방법



제가 갤럭시 S9 플러스를 개봉하고 가장 먼저 사용해 보았던 기능입니다. 우선, 전작에서 모도 스피커를 선택한 것과 비교했을 때 스테레오 스피커로 성능이 향상된 스피커에 기대가 되었고, 새롭게 선보인 돌비 애트모스 모드에 대해 기대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된 입체적인 음향 경험을 위해서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콘텐츠를 이용해야 하는데, 지원하지 않는 소리에도 어느 정도 입체적인 소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갤럭시 S9 성능 소개 캡처


-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상태 알림창을 이용한 방법 (추천)


1. 상태 알림창을 내립니다.


2. 상태 알림창을 내리고, 다음 페이지로 넘겨 Dolby Atmos를 활성화 합니다.



○ 설정으로 들어가서 활성화하는 방법 


1. 설정으로 진입해서 소리 및 진동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에서 음질 및 음향 효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Dolby Atmos를 활성화 합니다.


※ 혹시 갤럭시 S9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이 기능 꼭 추천해 드립니다.

이 기능은 단순히 스피커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이어폰 모드에서도 가능합니다.

오히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을 때 더 잘 느껴진다고 합니다.

단, 돌비 애트모스 (Dolby Atmos) 활성화 시 일부 이퀄라이저기능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