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삼성페이 은행 계좌 등록 및 ATM 입출금 방법

도동쓰 2019. 4. 22. 16:24
반응형

오늘은 삼성페이를 활용하여, 은행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과 ATM 입출금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기능은 처음에 우리 은행에서만 사용 가능했었는데, 현재는 많은 은행들이 지원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페이 은행 계좌 등록 방법

현재 모든 은행이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 어떤 기능까지 지원하는지 확인하신 후에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지원 은행 확인)

 

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바로 계좌를 추가하면 되고, 없는 분들은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 삼성페이(Samsung Pay)를 실행하고 계좌 - 계좌 추가로 들어갑니다. (왼쪽 메뉴에서도 들어갈 수 있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생체 데이터 및 삼성페이에서 거래 시 사용할 비밀번호 등을 등록하면 계좌 추가가 완료됩니다.


 

삼성페이 은행 계좌 ATM 및 이체 활용 방법

위의 과정으로 등록을 모두 끝냈다면, 이제는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ATM 입출금 방법

해당 은행의 ATM에서 휴대폰 거래 - 삼성페이를 선택합니다. (하나은행 기준)

 

-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등록한 계좌에서 출금을 눌러줍니다.

- 원하는 출금 금액을 입력하거나 선택합니다.

- 생체 인식 및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ATM 기기에 태그 합니다. (NFC가 켜져 있는지 확인)

○ 이체 방법

- 등록한 계좌에서 이체 버튼을 누릅니다.

- 이체 금액 및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표시 문구 변경 가능)

- 거래 정보를 확인한 후, 이체를 진행합니다. (이체 알림 기능 지원 / 카카오톡)


 

오늘은 간단하게 삼성페이의 계좌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해당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글로 공유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계좌 기능을 활용해서 더 편하게 삼성페이를 사용해보세요.

 

○ 삼성페이와 관련된 글

 

삼성페이[Samsung Pay] 교통 카드 등록 및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삼성페이의 교통카드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실 수 밖에 없죠. 그런데 아직 기존에..

it-talktalk.tistory.com

 

삼성페이[Samsung Pay] 주 사용 카드 설정 및 즐겨찾기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페이에서 주 사용 카드 설정 및 카드 즐겨찾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주 사용 카드 설정이란, 카드 즐겨찾기 설정 사용 시에 가장 먼저..

it-talktalk.tistory.com

 

삼성 페이(Samsung Pay) 멤버십 카드 등록 및 포인트 자동 적립 기능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 페이 멤버십 카드 등록하는 방법 및 자동 적립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멤버십 카드를 카드 형태로 발급해주기 보다는 스마트폰 어플에 있는 바코..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