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IT 이슈

삼성 노트북 펜S(Pen S) 국내 출시 소식

도동쓰 2018. 12. 13. 16:33
반응형

오늘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노트북 Pen S의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해요.

지금은 휴학했지만, 대학을 다닐 때 서피스 프로와 함께 고민했던 모델 중의 하나가

삼성의 노트북 펜 시리즈였는데, 이번에 더욱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된다고 하네요.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색상은 "오션블루"와 "플래티넘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되며, 블루 모델은 라임 색 펜, 화이트 모델에는 실버 색상 펜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오션블루 색상은 노트9의 시그니처 색상과 비슷한 조합이네요)


 사실 제 생각에는 노트북 펜 시리즈는 펜을 기기 내에 넣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삼성 노트 및 노트 시리즈의 에어 커맨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한, 개선된 S펜 (전작 대비 2배 빨라진 반응속도)을 탑재하여 디자인 작업 및 필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 것 같고, 디스플레이도 360도 돌아가기 때문에 편하게 바닥에 놓고 사용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스크레치 때문에 아래처럼 세워놓고는 사용 못 할 것 같아요)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시리즈와 동일하게, 하만의 AKG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나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SD 카드로 저장 공간 확대가 가능하고 썬더볼트 단자도 2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서피스 프로에서 지원하지 않는 썬더볼트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출시일은 내일(14일)이며, 노트북 펜 S의 모델 중 최상급 모델은 278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션블루 색상과 라임 펜의 조화를 실제로 보고 싶네요.

(노트9에서의 시도가 여기서도 성공할지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