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 워치의 원격 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스마트폰과 워치가 분리된 상태에서도 전화 및 메시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해당 방법은 LTE 버전뿐만 아니라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GPS 모델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MC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먼저, 다른 기기에서 전화 및 문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MC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설정을 실행한 후,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서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하기를 켜주세요. 

 

물론, 스마트폰 및 워치가 같은 삼성 계정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워치에서 원격 연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워치를 선택하여 Wearable 앱으로 들어갑니다.

 

Wearable 앱의 원격 연결 설정에서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Wearable 앱에서 계정 및 백업 - 원격 연결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의 준비가 모두 끝났다면, 워치와 스마트폰이 떨어져 있어도 원격으로 연결되어 있을 때, 전화 및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격으로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면 네트워크 확인이 필요한데요. 특히, GPS 모델의 경우,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워치에서 사용하기 (전화)

워치에서 전화 앱을 실행한 후, 다이얼 또는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번호 입력 및 연락처를 입력했다면, 워치의 마이크와 스피커를 활용하여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스마트폰을 집에 놓고 왔을 때,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급한 전화 및 메시지를 관리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