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의 2세대 모델인 갤럭시 Z 폴드 2 미스틱 블랙 색상을 함께 살펴보려 합니다. 이번에 주변 지인이 해당 제품을 구매했는데, 함께 살펴볼 기회가 있어서 글로 공유해보려 합니다.

 

Galaxy Z Fold 2 개봉기

이번에,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라인업이 Z 시리즈로 변경되면서, 갤럭시 Z 폴드 2의 박스 디자인 역시 Z 플립과 비슷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안쪽 박스를 빨리 열어보고 싶네요.

 

색상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선택했고, 저장 공간은 256GB 단일 모델로만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바깥 박스를 제거하고 안쪽을 열어보면, 가장 먼저 갤럭시 Z 폴드 2의 사용을 환영하는 문구가 들어있네요.

 

그 아래쪽으로는 간단 사용 설명서와 USIM 트레이를 열기 위한 핀이 준비되어 있네요.

 

하단에는 갤럭시 Z 폴드 2가 들어 있습니다. 주의 사항도 전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본체 밑에는 구성품으로 AKG 번들 이어폰, 충전 어댑터 및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안쪽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시원시원합니다. 이전 세대의 노치가 없어지고, 펀치 홀 카메라로 변경되면서 더 쾌적한 디스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세대와 메인 디스플레이를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전면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더 체감되는데요. 새로운 Z 폴드 2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이전 1세대 폴드의 커버 디스플레이도 함께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옆면에는 전원 버튼과 지문 인식 센서가 통합된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USB Type-C 포트와 스피커가 있네요.

 

힌지 상단에 있던 삼성 로고도 중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후면에는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제품의 불편했던 점을 많이 개선하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입니다. 작아서 불편했던 커버 디스플레이를 키우고, 메인 디스플레이도 펀치 홀 카메라를 적용하면서 더 넓은 디스플레이와 함께 120Hz 주사율도 지원합니다. Z 플립에 적용되었던 프리 스탑 힌지가 동일하게 적용되어 더욱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