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삼성페이의 교통카드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실 수 밖에 없죠. 

그런데 아직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던 티머니 기능이나, 신용카드의 후불 교통카드 등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등록하셔서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해보세요!


Samsung Pay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


1. 삼성페이를 실행합니다.


2. 삼성페이가 실행되면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합니다.



3. 티머니와 캐시비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캐시비 같은 경우 아직까지 후불 교통카드가 

롯데카드만 지원되기 때문에, 티머니로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결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교통카드는 후불이 편하더라구요.



5. 결제 방식을 선택하시면,  등록하실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전에 삼성페이에 등록해놓은 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다면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6. 저는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카드를 바로 교통카드 결제수단으로 등록을 했습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고, 지문으로 인증해주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등록하지 않은 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절차에 맞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7. 인증을 완료하면 약 10초 정도 걸리고,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삼성페이에 등록한 교통카드 사용하는 방법



교통카드 기능은 NFC 기술을 이용해서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가끔씩 교통카드로 사용하려다가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NFC 모드를 바꿔줘야 합니다.


1. 카드 단말기에 휴대폰을 가져갔는데..

" 등록되지 않은 카드입니다"


NFC 모드가 카드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 가끔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NFC 모드를 카드모드로 설정하지 마시고, 기본(그냥 켜져있는)모드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교통카드 단말기에 가져다 되면 안됩니다.

삼성페이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드 단말기에 가져가야 합니다.


3. 기존에 사용하던 티머니 어플이 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티머니 어플이 우선으로 되어 삼성페이에 등록한 교통카드로 결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던 어플을 삭제하시거나, NFC 설정에서 우선순위를 변경해야 합니다.


※ 추가 Tip!!

대중교통에 사용한 교통비는 소득공제가 됩니다.

따라서 처음 카드 등록하실 때 소득공제를 함께 신청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등록하실 때 신청하지 못하신 분은 교통카드 등록하신 곳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소득 공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를 등록하는 방법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급하게 나와서 지갑을 놓고 왔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정말 편했습니다.

또한, 교통카드 기능 외에도 티머니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자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