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간단한 터치바 설정방법에 이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할 수 없고, Better Touch Tool (BTT)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터치바 설정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다른 기능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간단한 터치바 설정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8/03/25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프로 터치바 간단 사용법 및 활용하는 방법


Better Touch Tool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 Better Touch Tool (BTT) 다운로드 방법


1. Better Touch Tool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링크 클릭)

정식 버전 $20 이며, 일단 45일 체험판을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라이센스 구입하시면 됩니다.

"DOWNLOAD TRIAL" 을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클릭하고,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옮겨서 설치해줍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터치바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터치바에 추가하는 방법


※ 일단,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콘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맥의 드래그 앤 드롭기능을 사용해서 생성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Finder를 실행하여 왼쪽 메뉴바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들어갑니다.


2.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추가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클릭한 후 키보드에서  "Command + C" 를 눌러 프로그램을 복사 해줍니다.


3. Launchpad 로 들어가 미리보기 앱을 실행합니다.


4. 미리보기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서 파일을 누르고 클립보드에서 신규를 누릅니다.


5. 생성된 이미지를 잡고 바탕화면 (데스크탑)으로 드래그 앤 드롭을 해줍니다.


- BB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터치바에 프로그램 추가하는 방법


1.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터치바 탭으로 이동합니다.


2. 터치바 설정에서 하단에 있는 + Touchbar Botton 을 클릭합니다.


3. 새로 생성된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있는 Predefined action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실행 할 프로그램의 위치를 설정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No Action을 클릭하고, "Controlling Other Application" -> "Open Application/File/ ~ "을 클릭합니다.


5. 응용 프로그램 폴더가 열리면,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 open 해줍니다.


6. 아까 미리 만들어 놓은 아이콘을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해 추가합니다.


7. 아이콘을 추가하고 버튼 이름을 넣어 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위의 방법으로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모두 추가하면 됩니다.


- 추가 Tip !


- 기본 값으로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 됩니다.


- 너무 자리를 많이 차지 한다고 느끼는 분이나, 이름은 없애고 아이콘만 남기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이콘만 남으면 크기가 작을 수 있으니, 폭과 높이를 각각 30정도로 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콘만 남기고, 텍스트는 없애는 박스에 체크를 하고 Save 해줍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터치바가 바뀝니다.




마치며,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