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Smart Lock 이라는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기능은 매번 휴대폰을 켤 때 마다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인식, 얼굴인식 등을 이용해서 휴대폰을 잠금 해제할 필요 없이 사용자가 설정한 장소, 연결된 기기, 신체활동 감지 등을 설정해서 일정시간 동안은 잠금이 해제되어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자주 만지거나, 집이나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는 잠금이 해제되게 설정하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Smart Lock 설정하는 방법



Smart Lock 을 설정하기에 앞서, 우선 주의하셔야 할 점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Smart Lock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특히 신체활동 감지, 사용자가 설정한 장소에서는 자동적으로 잠금이 해제 되기 때문에 보안이 이전보다 취약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점을 생각해보시고, 본인에게는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이 되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Smart Lock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핀번호를 입력하면, Smart Lock 설정에서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합니다.


○ 신체 활동 감지 기능

신체 활동 감지 기능은 잠금을 해제하고 나서 계속 움직이거나 휴대폰을 쥐고 있을 때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잠금이 해제되어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장소 등록 기능

사용자가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을 집 및 장소를 직접 추가해서 설정한 장소에 있으면

기기가 잠금 해제 상태가 유지 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추가를 누르고 장소를 지정할 수 있는데 범위 이동도 가능합니다.


○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설정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기기를 선택해서 추가합니다.



○ 음성 매치 설정

저는 빅스비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이거와 함께 사용하면 오류가 많아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이렇게 모든 설정을 마치고 나면 Smart Lock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마치며,


오늘 소개해드린 Smart Lock 기능을 이용하여, 휴대전화를 사용할 때 마다 번거롭게 잠금 해제 하지 마시고 편리하게 휴대전화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