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 입니다.

오늘은 맥북 Mac OS 의  기본 앱인 QucikTime Player 를 이용해서 맥의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예전에 윈도우에서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애플에서는 이미 설치되어 있는 앱으로 화면을 녹화할 수 있으니 화면 녹화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QuickTime Player 란 무엇인가요?



QuickTime Player 는 Mac OS 의 기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로 비교하자면 WIndows Media Player 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별도의 영상 시작 프로그램을 설정하지 않으면 QuickTime Player 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음성 파일은 아마 iTunes 가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uickTime Player 기능

QucikTime Player 는 크게 재생, 녹화(기록), 편집, 공유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재생

파일을 열고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QuickTime Player 윈도우가 별도로 열리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또한, 파일 자체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이콘에서 파일이 재생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녹화



녹화는 크게 세 가지를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동영상 녹화, 음성 녹음, 화면 기록으로 총 세 가지입니다.

동영상 녹화는 화면 상단에 있는 FaceTime 카메라를 통해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음성 녹음은 음성만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이며, 화면 기록은 맥 OS 의 현재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 편집 

편집은 다른 앱처럼 많은 편집은 할 수 없지만 간단하게 길이 조절 및 화면 전환 정도는 가능합니다.

편집기능은 상단 메뉴바에 있는 편집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유

현재 영상파일을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영상에서 공유 버튼을 누르고 본인이 공유할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uickTime Player 로 화면 녹화하는 방법


위에서 소개해 드린 녹화기능에서 화면 기록을 선택하시고 화면을 녹화하면 됩니다.


1. QuickTime Player 를 실행합니다. (Launchpad - 기타 파일 - QuickTime Player)


2.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을 클릭한 후 새로운 화면 기록을 선택합니다.

 

3. 본인의 목소리도 함께 녹음하거나, 마우스 클릭도 반영하고 싶으면 설정을 변경합니다.


4. 설정을 완료하고 전체화면을 녹화할지 부분을 녹화할지 설정을 하면 기록이 시작됩니다.


5. 기록을 중단하려면 메뉴바 상단에 있는 중단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QuickTime Player 활용하는 방법 및 화면 기록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QuickTime Player 를 동영상 재생하는 용도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간단하게 사용해보세요!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