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여러분은 맥에서 작업하면서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자주 사용하는 앱의 경우에는 단축키를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특정 단축키는 너무 복잡하거나 누르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이때, 사용자 지정 단축키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명령을 여러분이 원하는 단축키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맥북에서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하고, 키보드로 진입합니다.

키보드 설정에서 단축키 - 앱 단축키로 진입한 후, 하단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장 먼저 여러분이 만든 단축키를 사용할 앱을 선택해 주세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여러분이 단축키로 사용할 명령단축키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세요.

이때, 메뉴 명령을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Export..."이라는 명령을 다른 단축키로 등록을 하고 싶으면, 메뉴 제목에 동일하게 명령의 이름을 넣어주세요.

 

명령을 입력한 후에는 하단에 사용할 단축키를 설정해 주세요. 모든 입력을 마치고, 추가를 눌러 해당 단축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Mac을 사용하면서, 특정 작업을 반복해서 자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비교적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고, 작업 피로도 많이 낮아져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해당 기능을 잘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