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 관련에서 한 가지 좋은 팁을 드리려 합니다.

저는 맥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파리로는 포스팅이 어려워서 크롬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마 다른 분들은 애드센스 관리를 하기 위해 크롬을 많이 이용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따라서 오늘은 크롬에서 애드센스를 쉽게 관리할 수 있고,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란?



구글 크롬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하게 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주변을 어둡게 해줘서 영상에 집중하게 해주는 프로그램, 테마 변경 등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Publisher Toolbar 설치하는 방법



우선 구글 크롬이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만약, 아직 크롬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이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어 있다면 일단 구글 크롬을 실행합니다.


1. 구글 크롬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으로 들어갑니다.


3. 확장 프로그램에서 하단으로 내리고, 더 많은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크롬 웹 스토어 검색창에 Publisher Toolbar 를 검색합니다.



5. Publisher Toolbar 를 크롬에 추가합니다.


6. 추가를 하면 오른쪽 상단에 Publisher Toolbar 아이콘이 추가되는데, 클릭합니다.



7. 구글 애드센스 사용을 클릭합니다.


8. 로그인을 하면 본인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되며,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애드센스 계정이 연동되면, 크롬으로 본인 사이트 접속시 광고가 클릭 되지 않고 광고 정보가 나옵니다.


따라서, 본인이 실수로 누르는 등에 대한 부정 클릭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애드센스 사용하시는 분들 중 부정클릭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부정클릭은 계정 정지까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수로라도 누를수 있는 부분은 방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