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맥북 사파리(Safari) 활용하는 방법에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그때 알려드리지 못한 페이지를 PDF 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가끔씩 페이지를 파일화해서 수정하거나 소개할 필요가 있을 경우나 오프라인에서 사용해야 할 경우 페이지 저장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파리(Safari)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17/12/1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 Safari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4가지


Safari 에서 페이지 PDF 로 저장하는 방법


1. 일단 본인이 PDF 로 저장할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제 블로그로 하겠습니다.)



2.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Safari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PDF 로 내보내기를 클릭 합니다.



3. 본인이 원하는 파일 명으로 변경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한 후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제 페이지는 정리가 잘 안되어 있어서 자동으로 깔끔하게 페이지를 나누지는 못하지만,

 PDF 로 저장 되면서 어느 정도 페이지도 구분해서 나누어 줍니다.

총 11 페이지 중 3 페이지 화면을 캡쳐한 사진입니다.


페이지를 PDF 로 저장하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 우선 페이지를 온라인으로 접속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파일로 저장해서 볼 수 있습니다.

 PDF 파일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PDF 파일 글씨 및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파일 위에 마크업(필기)이 가능해서 마크업 후 저장해서 별도로 파일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이 PDF 파일을 생성하고 그 위에 필기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여러분 오늘은 간단하게 사파리(Safari) 에서 PDF 로 저장하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특히 특정 페이지를 캡쳐해서 필기하거나, 문서를 읽을 때 PDF 로 저장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