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맥북에서 스크린 샷을 사용할 때 소리가 나서 불편하거나, 스크린 샷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데스크탑에 스크린 샷이 가득 쌓여서 불편했던 적 있나요? 

오늘은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스크린 샷의 단축키 및 맥북의 단축키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12/02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맥북 스크린 샷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저는 블로그 글을 쓰다보면 어쩔 수 없이 화면을 많이 캡쳐를 하게 되는데요. 

집에서 작업할때는 괜찮지만 가끔 밖에서 작업하다보면 스크린 샷 소리가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저처럼 소리 때문에 사용하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사운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사운드 설정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운드 효과 재생의 박스에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 다른 소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시는 분들은 그냥 소리를 음소거로 하고 사용하시면 캡쳐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스크린 샷 저장 위치 변경하는 방법



스크린 샷을 마구 사용하다보면 저처럼 데스크탑에 스크린 샷 파일이 정리 안되고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다시 폴더를 만들어서 분류해서 보관하면 되지만, 아예 그 폴더 안으로 저장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예 Scrren Shots 폴더를 생성해서 그 곳으로 스크린 샷이 저장되도록 했습니다.


1. 일단 스크린 샷을 저장할 별도의 폴더나 장소를 만듭니다. 

(저는 데스크탑에 Screen_shots 폴더를 생성)


2. Launchpad 를 열어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기타 폴더안에 있음)


3. 터미널이 실행되면 아래 남겨드린 파란색 문장을 입력합니다.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location ~/Desktop (현재 저장되는 위치 / 기본 값)


※ 이제 저장할 위치를 변경하면 되는데, 현재는 Desktop 에 저장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제 Desktop에 있는 Screen_shots 폴더에 저장하기 위해 위 문장 뒤에

/Screen_shots 를 추가하면 됩니다.

즉, 터미널에 입력해야 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location ~/Desktop/Screen_shots 입니다.

/Screen_shots 은 데스크탑에 있는 폴더 이름으로 본인이 생성하신 폴더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폴더 이름은 영어로 하셔야 할 겁니다)


4.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location ~/Desktop/Screen_shots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누르면 새로운 줄로 다시 시작할 것입니다.

그럼 이제 이곳에 killall SystemUIServer 를 입력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설정을 완료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스크린 샷이 Screen_shots 폴더로 저장이 됩니다.

다만, 다시 Desktop 화면으로 저장되는 곳을 바꾸고 싶으시면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location ~/Desktop 으로 다시 설정하시면 되겠죠?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스크린 샷 소리를 없애는 방법과 스크린 샷 저장 위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특히, 스크린 샷 저장 위치 변경하는 방법은 터미널을 사용해서 하는 작업이라 어려우실 수도 있으니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면 아래 Comment 남겨주세요.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