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도동쓰의 IT 톡톡 페이스북 페이지가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보다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시면 데스크탑의 경우 오른쪽 사이드바, 모바일은 글 하단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또한, 2월 28일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치킨 이벤트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맥북을 사용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핫코너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핫 코너 기능 활성화 및 설정 하는 방법


1.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진입합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핫 코너를 클릭 합니다.



4. 각 화면의 모서리 중에 핫 코너 기능을 넣고 싶은 곳을 선택합니다.



5. 저는 왼쪽 상단에 데스크탑을 볼 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기능을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승인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 커서를 왼쪽 상단으로 가져가면 데스크탑을 보여주고 다시 한 번 왼쪽 상단으로 가져가면 원래 보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특히 알림센터를 오른쪽 상단에 넣으면 알림센터 아이콘을 누를 필요없이 마우스만 가져가면 알림센터가 나옵니다.

데스크탑, 알림센터 이외 에도 화면보호기 시작, 화면보호기 비활성화, Mission Control, Dash Board, 응용프로그램 윈도우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에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핫 코너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트랙패드 및 단축키를 이용해서 데스크탑 이동 및 Mission Control 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핫 코너 기능도 설정해서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