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이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삼성 갤럭시 활용하는 방법에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매번 Mac OS 위주로 포스팅 하다보니, 이쪽 카테고리에 소홀해지는 것 같아 글을 작성하려합니다. 갤럭시 엣지 시리즈 혹은 S8 이후 노트 시리즈 부터는 엣지 패널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용자 분들이 활용하시는 것 같지 않아 이번에 여러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엣지 패널은 어디에 있나요?


○ 엣지 패널은 기본 값으로는 오른쪽 상단쪽에 왼쪽끌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왼쪽으로 혹은 밑으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만약 이 모양이 보이지 않거나 활성화를 해놓지 않으신 분은 설정에서 EDGE 패널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EDGE 패널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설정- 디스플레이 - Edge screen 으로 들어가서 Edge 패널을 사용중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Edge 패널의 기능은 무엇이 있나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위젯 외에도 다른 사용자들이 만든 위젯 및 서드파티 앱에서 지원하는 위젯까지 

사용할 수 있어 기능이 아주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 및 순서를 변경할 수 있어 본인이 원하는 대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Apps edge, People edge, 스마트 셀렉트, 날씨 등이 있습니다.



우선 Edge 패널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해야 가장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선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Edge 패널 핸들 설정하는 방법 (현재 기본값 오른쪽 상단)


1. 우선 Edge 패널을 밀어서 작동시킨 다음 왼쪽하단에 있는 설정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 사진 참조)

2. Edge 패널 설정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다운로드 옆)을 클릭하고 Edge 패널 핸들을 터치합니다.



3. 오른손으로 자주 사용하시면 오른쪽, 왼손을 자주 사용하시면 왼쪽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핸들의 크기가 너무 커서 화면에서 거슬린다면 크기를 작게 설정하는 것도 추천드리며, 핸들의 위치도 옆 화살표를 이용해 위치 조정가능합니다.




○ Edge 패널 위젯 추가 및 순서 변경하는 방법


1. Edge 패널을 실행하고,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위젯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위젯중에 사용하고 싶은 위젯을 선택하여 추가 하면 됩니다.



3. 설치되어 있는 위젯 외에 새로운 위젯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다운로드를 터치합니다.



4. 본인이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하여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 엣지를 추가해보겠습니다)



5. 이제 위젯을 추가했으면, 본인이 원하는 순서로 변경을 하기 위해 Edge 패널 설정에서 

위의 점을 터치하여 순서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6. 본인이 원하는 대로 위젯의 순서를 변경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가장 앞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 설정을 완료하면 순서가 변경되어 Edge 패널 실행시 가장 앞에 나오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삼성 갤럭시의 Edge 패널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 기능을 이용해서 엣지 스크린의 장점을 보다 활용하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분들은 cm 자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위젯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사용가능하실 겁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