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제가 이번에 새로 알게 된 Instagram 사진 테두리 편집 앱인 NewBorder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인스타그램에 여백을 만들어서 사진을 올리고 싶을 때는 스냅시드(Snapseed)로 사진을 잘라서 사용했었는데요. 이번에 App Store의 추천 앱에 해당 앱이 있어서 직접 다운로드 받은 후에 사용해봤습니다.


 

NewBorder 설치하기

현재 제가 이 리뷰를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인기 유료 앱 또는 추천 앱에서 바로 찾을 수 있으며, 바로 검색을 하셔서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가격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저는 할인할 때 500원에 구입한 것 같습니다)

 

NewBorder 사용 방법

해당 앱은 최소한의 기능만 들어가 있어서 사용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것 같아요. 모든 옵션을 모두 만져보면 기능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니 아래의 정보는 간단히 참고만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사진 불러오기 

도형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1 (정사각형) 비율로 찍힌 사진을 가져와서 편집하는 것이 업로드 시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 사진 모양(하이 라이트) 조절하기

Radius을 조절해서 사진의 모양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100으로 높일수록 원형이 됩니다.

 

- 테두리 사이즈 조절하기

Margin size를 조절하여 테두리 넓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피드의 분위기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 사진 위치 조절하기

Position 화살표 기능을 눌러 사진의 위치를 가운데(기본값)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테두리 배경 색상 변경하기

테두리 배경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색상 하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더 많은 색상이 있더라고요.

 

인스타 피드에 여백을 넣으면 사진을 조금 더 돋보이게 하거나, 본인만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백 적용 여부 비교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