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애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각 구매처별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애플 제품을 막상 구입하려고 하면, 오프라인 리셀러 매장, 애플 공식 홈페이지, 오픈마켓 등 구입할 수 있는 경로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러 경로가 각각 가지고 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애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매처


1. 애플 공식 홈페이지 (링크)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장점: 새로운 제품이 출시 된지 얼마 안되었을 때, 다른 구매처보다 물량 확보가 빠르며, 재고가 비교적 많습니다.

제품 구입을 구입한 후에 14일(2주) 이내에 흔히 말하는 "묻지마 환불"이 가능하다. (단순 변심도 가능)

(단, 제품에 외적인 큰 파손(찍힘 깨짐 등)이 없어야 함 - 단순한 생활 기스 정도는 문제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초기 개봉시 스크레치가 없는 양품을 뽑기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단점: 다른 구매처(11번가, G마켓 등)에 비해 할인 및 혜택이 없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쌉니다. (출고가로 판매)


2.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사진 =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장점: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제품 구입을 구입한 후에 14일(2주) 이내에 흔히 말하는 "묻지마 환불"이 가능합니다.

대상에 해당된다면, 애플 공식홈페이의 혜택을 누리면서 가격은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 가능한 대상에 대해 특별한 확인 절차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구입시 구입이 가능한 대상의 애플 계정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구입개수 등 제한이 있습니다. 

단점: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는 저렴하지만, 다른 오픈 마켓(11번가, G마켓 등)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3. 애플 대학생 교육할인 Apple On Campus 


(사진 = AOC 홈페이지)


장점: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혜택을 받으면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존에 공개되었던, 구매처별 가격 비교는 애플의 정책상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여, 가격의 대한 정보는 모두 삭제되고, 수정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불편하시더라도, 직접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을 전해드리기 위한 조치입니다. 


단점: AOC에 참여한 대학에서만 이 혜택이 제공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 대학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AOC 할인 가격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참여한 대학 학생의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을 해야하기 때문에, 해당 학생의 애플 계정을 이용해서 구입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4. 오픈 마켓 (11번가, G마켓 등)


장점: 가격이 다른 구매처와 비교해봤을 때 상대적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너무 저렴해서 애플 정품이 맞나 걱정하시는 분이 있는데 구매하실 때 애플 코리아 정품인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기존 오픈마켓 계정이 있으면 별도의 가입 절차 및 배송정보를 등록하지 않아도 되어 간단합니다.


단점: 가격은 저렴하나 제품 출고된 일자가 애플 공식홈페이지와 비교하면 오래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9월달에 구입을 하려하는데, 제조년월이 4월일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단, 무료 애플 케어 기간은 구입 및 개통 이후 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따라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 분은 오픈 마켓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교환 및 환불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비해 어렵거나, 오래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5. 오프라인 (리셀러 매장- 프리스비, 에이샵 등)


장점: 무엇보다 제품을 직접 확인 및 체험해 볼 수 있고, 재고가 있을 경우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매장의 경우 구입시 제품에 문제가 있나 그 자리에서 개봉해서 확인해보는 경우가 많고, 문제가 있을 시 교환을 해준다고 합니다.


단점: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비교해서는 어느 정도 할인 및 혜택이 있어 비교적 저렴하지만, 교육 할인 및 오픈 마켓과 비교하면 가격면에서는 경쟁력이 크지는 않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애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경로에 대해 장단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애플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관련글-

2018/01/05 - [최신 IT 이슈] -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Mac 및 iPad Pro 구입시 Beats가 덤으로"

2018/01/02 - [최신 IT 이슈] - 오늘 2일 부터 배터리 교체 지원 서비스 시작, 아이폰6,6S,SE,7 등이 지원대상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