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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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이후, KT 통신사를 사용하는 갤럭시 유저들이 활용할 수 있는 챗봇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현재 제가 알기로는 챗봇 서비스가 KT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다른 통신사에서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하단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챗봇 사용 및 추가하기

일단. 챗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챗봇을 추가해야 합니다.

 

-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메뉴에서 우측에 있는 챗봇 탭으로 이동합니다.

- 원하는 챗봇을 선택한 후, 해당 챗봇을 추가합니다.

메시지 앱에서 챗봇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추가한 챗봇을 눌러 대화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안녕"이라는 문구가 전송되면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Asiana Airlines의 아론 챗봇을 이용하면 여행지 소개, 항공권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챗봇 중에 하나인 아시아나항공의 챗봇 아론.

 

아시아나항공의 챗봇 아론 외에도 총 9개의 챗봇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일부 챗봇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챗봇 기능을 활용하면 메시지 앱에서 간단한 상담 및 일부 서비스를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아직 KT에서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아쉬움은 있지만, 메시지 앱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KT를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파이 이상의 버전이 설치된 갤럭시에서 사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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