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휴대폰의 데이터를 손쉽게 다른 갤럭시 휴대폰으로 옮길 수 있는 삼성의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앱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휴대폰을 처음 바꾸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이 기존의 휴대폰에 있던 데이터를 옮겨야 한다는 것인데요.

스마트 스위치 앱을 사용하면 기존 휴대폰의 데이터를 손쉽게 새로운 갤럭시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데이터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데이터도 가지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사용 방법

"기존 휴대폰의 데이터를 손쉽게 갤럭시로 가져오기"


이번에 갤럭시노트9으로 기기를 변경하면서, 기존에 있던 데이터를 어떻게 옮길까 하다가

삼성 스마트 스위치라는 앱을 이용해서, 이전 휴대폰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옮길 수 있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살펴보니, 갤럭시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블랙베리, 윈도우폰, 아이폰의 데이터까지 갤럭시로 가지고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저는 갤럭시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옮기는 것만 사용해봤으며, iOS 등의 다른 모바일 운영체제의

데이터는 아직 옮겨 보지 못해서 데이터가 잘 전송되는지 확인하지 못했다는 것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갤럭시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옮기는 것을 실행해 본 결과 아무 문제 없이 간편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9 플러스 -> 갤럭시 노트9)



#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해서 데이터 전송하기 #


먼저 데이터를 전송할 휴대폰, 전송받을 휴대폰에 삼성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나 확인합니다.

확인 후,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플레이스토어나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검색 결과


만약, 데이터를 전송할 휴대폰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이 아니라면, 

각 기기의 운영체제에 맞는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 갤럭시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두 기기에 모두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앱을 실행합니다.


2. 앱을 실행하고, 데이터 전송 방식을 선택합니다. (저는 무선을 선택했습니다)


3. 전송 방식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전송할 기기는 전송하기, 받을 기기는 전송받기를 선택합니다.


4. 두 기기를 연결한 후, 전송할 파일을 선택해서 전송합니다.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백업을 이용하고, 앱 및 앱 데이터 전송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앱 전송의 경우 용량이 크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삼성의 스마트 스위치 앱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스마트 스위치는 갤럭시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가장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로운 갤럭시로 기기를 변경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서 편하게

데이터를 새로운 갤럭시로 전송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