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신형 맥북 프로 구입 가능 소식과 앱스토어에서 이제 원화로 결제가 가능하게 된다는 소식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맥북 프로를 그때 당시에는 구입을 할 수 없었는데, 이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는 9월부터 앱스토어에서 원화로 결제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전에 있던 수수료가 없어져서 더 저렴하게 앱을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8/07/13 - [최신 IT 이슈] - 애플 신형 맥북 프로 공개, 트루톤 디스플레이까지




형 맥북 프로 구입 가능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신형 맥북 프로가 드디어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인텔의 새로운 8세대 칩셋이 들어가면서 성능이 약 20% 이상 향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이슈였던, i9 프로세서의 쓰로틀링 문제가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17년형 맥북 프로를 구입했는데, 트루톤 디스플레이가 부럽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앱스토어 원화 결제 가능

"보다 편리한 결제가 가능할 것이라 기대"

(사진 = 애플에게서 온 이메일)


오는 9월(다음 달)부터 앱스토어 및 애플 뮤직 등에서 구입 및 구독 시 결제 통화를 

대한민국 원화로 변경되어 결제가 가능하다고 이메일이 왔습니다.


현재 $0.99를 결제하였을 때, 환율에 따라 실질적으로 ₩ 1,250~ 1,350 정도 결제가 되는데

기존의 USD 달러에서 대한민국 원화로 결제가 가능하게 되면, ₩1,100 정도만

부담하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