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얼마 전에 공개된 갤럭시 노트 9 티저 영상을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티저 영상에서 배터리, 저장 용량, 기기 성능을 주제로 기본에 충실히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쓰면서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는 짧은 배터리 타임, 부족한 용량, 작업 중 로딩을 표현하면서, 앞으로 8월 9일 언팩 행사를 기대하라는 느낌의 영상입니다

3개의 티저 영상에서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기보다는 기본을 충실하게 잘 만들었다는 것을 전달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9 [티저영상]

"배터리, 저장 공간, 충분한 성능"




더 커진 배터리 용량



아직 언팩을 통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노트9에 4,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는 더 이상 배터리 팩은 잊어도 된다고 하네요.

S8 플러스, S9 플러스가 3,500mAh 배터리가 탑재된 것을 생각하면

4,000mAh 배터리는 용량으로는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넉넉한 저장 공간



이번 노트 9는 저장 공간이 최대 512GB를 탑재한 모델까지 나올 것으로 예측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져서 4K 영상 등과 같이 영상 및 사진의 용량이 크고, 

삼성 덱스를 이용한 작업이 조금 더 활성화 되서 사용하게 된다면

저장 공간이 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S9 플러스 256GB 모델처럼 수요가 많지 않으면, 출고가 인하가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어떤 작업이든 수월하게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서 간단한 작업을 할 때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다만, 게임을 하거나 용량이 큰 파일을 처리할 때는 성능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노트 9는 당연히 삼성의 최신 칩셋이 들어가겠지만, 성능에는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기본적으로 열심히 노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S펜에도 많은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는 추측들이 나오는 상황에서,

먼저 기본에 충실하게 만들었다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네요.

오는 8월 9일 언팩 행사가 기대되는 티저 영상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