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 아이폰 14 Pro 시리즈에서부터 ProRAW로 촬영하는 경우 결과물을 4,800만 화소로 저장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48MP로 결과물을 얻고 싶은 분들의 경우에는 카메라 설정에서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ProRAW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설정을 실행한 후, 카메라 > 포맷으로 들어갑니다. 포맷 설정에서 사진 캡처 탭에 있는 Apple ProRAW 기능을 활성화한 후, 하단의 ProRAW 해상도를 48MP로 변경합니다. 와이드 렌즈(메인 렌즈)로 촬영한 ProRAW 사진을 48MP로 저장할 수 있으며, 야간 모드 및 플래시를 사용한 사진 및 접사 사진의 경우에는 12MP로 저장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촬영 시, RAW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와이드 렌즈로 사진 촬영 시, 우측 상단의 RAW 버튼을 눌러서 Apple ProRAW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RAW 기능을 활성화한 후에 사진을 촬영하면, 설정한 해상도(48MP)로 사진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RAW 12MP 사진의 경우 25MB, 48MP 사진의 경우 75MB 정도의 크기가 예상되니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의 저장 공간을 고려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RAW 및 48MP 사진으로 저장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의 카메라 및 사진 관련 활용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한 분들은 함께 살펴보세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진 앱의 자동으로 누끼 따는 기능 소개

오늘은 iOS 16 및 iPadOS 16의 사진 앱에 새롭게 추가된 자동으로 객체를 인식하여 누끼를 따주는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특정 사물이나 인물만 배경에서 분리하여 이미지를 사용하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