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지난 8월 30일부터, 삼성 페이 앱 내에서 우선적으로 디지털 혁신 공유 대학 사업에 참여하는 7개의 대학의 모바일 학생증 발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삼성 페이 앱에서 '학생증' 메뉴를 선택하면, SK 텔레콤 모바일 지갑에 자동으로 연결되며,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에는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내년까지 전국 주요 대학으로 확대 및 오프라인 영역까지 활용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페이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Samsung Pay 앱을 실행한 후, 설정 > Samsung Pay 정보에서 최신 버전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하거나, Galaxy Store에서 Samsung Pay를 검색한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학생증 발급 방법

Samsung Pay 앱의 메뉴 탭에서 학생증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원 대학 목록 및 주요 기능을 확인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단한 본인인증 확인 후, SKT 모바일 지갑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지갑을 만든 후에는 하단의 이용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본인의 소속 학교를 선택한 후에 하단의 연결하기를 누르고, 학번을 입력한 후 발급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현재는 디지털 혁신 공유 대학에 참여하는 7개의 대학교의 학생 중에 혁신 공유 대학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생만 참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 일반 학생증처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