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빅스비 비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갤럭시 S9 시리즈가 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쓴 만큼, 그 카메라를 이용하는 빅스비 비전 기능에도 많은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자동 번역, 원하는 상품을 검색 등 빅스비 비전을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은 이번 갤럭시 S9이 출시되면서 추가된 기능이라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빅스비 비전 사용하는 방법


빅스비 비전은 카메라 앱에서 바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1. 카메라를 실행하고 빅스비 비전을 실행합니다.


2. 약관을 동의하고 빅스비 비전을 시작합니다.



빅스비 비전 기능 소개


현재 빅스비 비전의 기능은 메이크업, 텍스트, 이미지, 쇼핑, 장소, 음식, 와인, 책, QR 코드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텍스트, QR 코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 메이크업 

전면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하여 실시간으로 자신에게 어떤 스타일과 색상의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지

경험해볼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텍스트 (라이브 번역)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가져가면 실시간으로 번역이 됩니다.

단순한 글자나 표지판 및 설명서 같은 경우는 더 정확하게 번역되는 것 같습니다.


라이브 번역보다 밑에 있는 텍스트 버튼을 누르면 텍스트로 추출해주고 번역을 해줍니다.

보다 더 정확하고 보기 쉽게 정리됩니다.


* 쇼핑

구입하고 싶은 제품에 카메라를 가져가면 팝업으로 그 상품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 유명한 상품은 비교적 인식을 잘하는 편입니다.)


상품 위에 떠 있는 팝업을 누르면,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과 가격을 함께 보여줍니다.


* 장소 

빅스비 비전이 현재 장소를 GPS를 통해 인식하여 카메라 방향에 있는 여러 상가 및 관광 장소를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