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 덱스 패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에 갤럭시 S9 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덱스 패드는 이전 덱스 스테이션에 이어서 두 번째로 출시된 삼성 덱스 제품입니다. 갤럭시 S9을 사전 예약으로 구입하신 분들은 사은품으로 증정받아서 벌써 사용해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삼성 덱스에 관심이 있어서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이 있으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덱스 패드 (Dex Pad) 개봉기


삼성 덱스(Dex)는 갤럭시 S8, S8 플러스가 출시될 때, 덱스 스테이션이라는 기기로 휴대폰과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DexDesktop Experience 의 약자로, 휴대폰을 이용하여 데스크탑의 경험을 느끼게 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모니터 또는 TV가 있는 곳에서 덱스 기기를 이용해서 데스크탑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Resource: 삼성 덱스 소개 페이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덱스 패드입니다.

덱스 패드는 기존의 덱스 스테이션의 단점을 개선하고 출시된 제품입니다.

냉각 팬 및 충전기 역할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몇 가지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1. 기기 거치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제품은 세워서 휴대폰을 거치했었는데, 패드는 휴대폰을 뉘어서 거치하기 때문에 노트북 터치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기존에 있던 이더넷 포트를 없애고, 제품을 얇게 만들어서 약 100g 정도 가벼워졌습니다.


3. 마우스나 키보드가 없으면 덱스를 사용할 방법이 없었는데, 휴대폰을 이용하여 input 장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스 패드 박스 전면


덱스 패드 박스 후면


지금까지 덱스 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S8, S8 플러스, 노트 8, S9, S9 플러스입니다.

S8, S8 플러스 및 노트 8은 안드로이드 오레오 8.0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덱스 패드 구성품


구성품은 덱스 패드, 고속 충전기, HDMI 2.0 케이블, 간단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덱스 패드 앞면


덱스 패드 앞면에는 기기를 꽂아서 Dex 및 미러링을 실행할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또한, Dex를 사용하면서 발열이 발생할 수 있어, 냉각 펜 구멍이 있습니다.


덱스 패드 후면


후면에는 기기를 내려놓고, 마우스로 사용할 때 움직이지 않도록 고무 패드가 있습니다.


덱스 패드 포트 구성


포트 구성은 USB 2.0 포트(port) 2개, HDMI 2.0 포트 1개, USB Type - C 포트 (충전용) 1개가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개봉만 해보고, 덱스 패드의 활용성에 대해서는 앞으로 제가 사용해보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우선, 처음 구입 후 간단히 연결을 해봤는데 그냥 윈도우 PC를 사용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처음 구입하신 분들도 Windows PC에 익숙하시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